주식 관련/투자정보&기사&이슈

'수소기업 1000개 키운다'…정부, 수소혁신데스크 출범

무지와겸손 2021. 3. 13. 23:23
728x90

수소기업 1000개 키운다…정부 수소혁신데스크 출범 | 한경닷컴 (hankyung.com)

 

'수소기업 1000개 키운다'…정부, 수소혁신데스크 출범

'수소기업 1000개 키운다'…정부, 수소혁신데스크 출범, 수소 투자기업 밀착 지원

www.hankyung.com

수소 전문기업을 육성·지원하는 전담 조직인 '수소혁신데스크'가 문을 열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2일 서울 서초구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본부에서 수소혁신데스크 현판식을 개최했다.
수소혁신데스크는 수소경제에 뛰어든 기업들이 구체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정부의 투자 계획에 맞춰 지원하는 조직이다.

 

우선 투자 프로젝트 지원 전담팀을 구성해 기업의 최초 투자 기획부터 완료까지의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한다.
또 기업의 애로사항을 상시 수렴해 규제개혁, 제도 마련 등 지자체 인허가 협의 지원 등을 수행한다.
수소전문기업 기술·경영 지원단도 꾸린다. 지원단은전문기업의 기술과 경영컨설팅을 지원하고, 수소산업 종합정보 시스템을 활용해 판로개척과 전문 기술인력 매칭 등 전문기업의 역량 제고를 촉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정부는 2040년까지 수소전문기업을 1000개 이상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SK와 현대자동차, 포스코, 한화, 효성 등 5개 그룹사는 2030년까지 43조원을 수소경제에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중소·중견 기업들도 전문분야를 중심으로 1조원 이상의 투자를 계획 중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기업 투자 실효성을 담보하고 기업 간 시너지를 높이겠다"며 "수소혁신데스크가 수소 시장 확대와 추가 투자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소는 분명히 관심 가져야 할 산업이다.

모두가 키우려고 노력하는 산업

테마로 반짝일 것이 아니라 분명 성장할만한 산업

 

수소 안에서 크게 성장할 기업을 찾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