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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훑어보기] 고려제강

무지와겸손 2021. 9. 10. 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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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총 5,980억원

 

크레인 및 건설용 와이어로프를 생산하는 업체이다.

 

 

 

수출비중이 90% 달함. 환율이 높을수록 이익은 높아지겠네?

 

 

 

산업별 제품 생산 비율은 아래와 같다.

 

 

 

자동차에서는 엔진, 동력전달장치, 제어장치 등의 주요 부품의 소재로 사용

자동차 타이어의 보강을 위해 사용되는 스틸코드와 비드와이어를 생산. 세계 주요 타이어 메이커에 공급

 

건설 및 교량. 장대 교량 건설에 있어 고강도 교량용 케이블이 필요

원자력발전소의 돔, LNG탱크의 보강재, 대형 건축물의 콘크리트 보강재로 사용

 

해양유전 산업에도 사용

 

태양광 실리콘 웨이퍼 전달에 쏘잉 와이어 사용. 풍력 발전기 타워 지지

 

크레인, 케이블 등 중량물 이동에 필수적으로 사용

 

산업 전반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크게 자동차와 인프라로 나누면 될 것 같다.

 

 

 

 

 

주요제품의 가격은 3년간 별 차이가 없다. 

 

 

 

 

가동률은 거의 만땅으로 돌아가고 있음

 

 

그렇기 때문에 CAPA 증설

 

 

올해 256억 / 내년 287억

 


투자아이디어

 

#1. 

고려제강의 경우 미국에 '키스와이어 아메리카'라는 미국법인이 있다.

미국 인프라 투자의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할 수 있으며 아직 미국 인프라는 시작도 안했다.

 

 

 

#2. 

중국의 철강 감산정책

수출증치세 환급 폐지로 국내 철강사들에겐 우호적 환경

베이징올림픽도 있기에 중국 입장에서는 증산하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3.

전기차 판매가 증가할수록 고인치, 스틸코드 타이어 수요가 증가

타이어가격은 타이어코드에 가격이 전이되는 효과가 있다. 이는 P와Q의 증가로 이어짐

 

 

#4. 

친인척의 지분 매입. 손주들이 산거 같은데 할아버지가 돈 잃게는 하지 않지 않을까..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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