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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시각화] 에코마케팅

무지와겸손 2021. 4. 6.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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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익계산서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지속적인 증가흐름

 

 

 

 

영업이익은 크게 늘어나는 모습이나 19년과 20년의 영업이익률은 플랫하다. 35%정도로 보인다.

 

 

 

 

 

매출액 증가와 연동하여 판관비도 많이 증가하나

 

아래와 같이

판관비율은 '18년대비 떨어졌고, 19, 20년은 플랫하다.

 

 

 

 

 

광고선전비, 제품매출원가, 급여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

19년대비 20년은 전체 금액적으로 각각 75.7% 증가, 55.5% 증가, 8.3% 증가

 

 

 

 

분기로 봤을 때 전체적인 판관비는 19년 대비 20년이 많은 것으로 보이나 판관비율은 19년과 20년이 비슷한 것으로 보인다.

 

중요한 것은 매출액. 매출액이 줄어들면 실적에 큰 악영향을 미칠 수도

 

 

 

 

기타손익의 급격한 증가는 투자자산 처분이익이다.

글루가 지분 20% 중 6%를 120억원에 처분. 약 102억원의 처분이익 발생

 

 

 

재무상태표

 

 

 

지속적인 자본 증가

안정적인 부채비율

 

 

 

 

무형자산의 비중이 훨씬 높은 편

에코마케팅의 무형자산은 아래와 같이 이루어져있다.

 

 

2020년 사업보고서

 

 

 

 

기업은 결국 지속적으로 많은 현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될만한 기업을 정상화 + 시너지를 통해 성장시켜 그 과실을 먹는 것이 에코마케팅이 가고자하는 길

 

 

 

20년2분기 크게 증가. 글루가 지분 처분이익

 

 

 

 

 

매출채권/매출액 비율이 내려오다가 19년 대비 20년은 증가. 30% -> 37%

19년부터 매출채권이 상당히 늘어났다.

 

 

 

 

19년부터 순운전자본의 급격한 증가

 

 

20년 사업보고서

 

부실한 매출채권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현금흐름표

 

 

FCF 지속증가

CAFEX 변동 미미

 

 

 

 

 

20년1분기 많은 지출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후 정상화